(서울=연합뉴스) 이태수 기자 = CJ제일제당은 차세대 조미소재 '테이스트엔리치'가 올해 5월 출시 이후 6개월 만에 매출 50억 원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테이스트엔리치는 첨가물 사용이나 화학 처리 없이 사탕수수 등 식물성 원료를 발효시키는 과정에서 생성되는 감칠맛 발효 성분으로 만들어진다.
CJ제일제당은 10년간의 연구개발을 거쳐 테이스트엔리치 대량생산에 성공했다.
CJ제일제당은 "북미 대형 향신료·소스류·식품업체와 잇따라 테이스트엔리치 계약에 성공했다"며 "현재 31개국 100여 개 업체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테이스트엔리치는 국내에서도 나트륨을 기존 제품보다 25% 줄인 '스팸 마일드'와 가정간편식 '더비비고' 일부 제품에 쓰이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앞으로 인도네시아 좀방 지역 공장에 테이스트엔리치 전용생산 라인을 구축하는 등 투자를 확대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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