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픽] 코로나 1·2차 유행기 소비행태 변화

입력 2020-12-16 14:18  

[그래픽] 코로나 1·2차 유행기 소비행태 변화

(서울=연합뉴스) 이재윤 기자 = 하나금융연구소는 16일 코로나19 1·2차 유행기의 업종별 매출액을 비교 분석한 내용을 담은 '코로나19가 가져온 소비 행태의 변화∥' 보고서를 발표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코로나19 2차 유행기에 성인오락실(-89%), 노래방(-72%), 유흥주점(-65%) 등 유흥시설은 1차 유행기 대비 매출 감소폭이 상대적으로 컸고, 예체능학원(+137%) 등 입시 관련 업종, 테마파크(+121%) 등 여행·레저 업종은 2차 유행기에 오히려 매출이 1차 유행 때보다 늘었다.
yoon2@yna.co.kr
트위터 @yonhap_graphics 페이스북 tuney.kr/LeYN1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