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권혜진 기자 = 홈쇼핑업체인 GS샵은 20일 소비자가 상품 생산과 유통 전 과정을 확인할 수 있는 '블록체인 품질이력관리시스템'을 도입한다고 밝혔다.
오는 21일 방송 예정인 '산지애 사과'에 이 시스템이 먼저 적용된다.
소비자는 이 시스템을 통해 자신이 구매한 상품의 정보를 모바일로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예컨대 산지애 사과를 산 고객은 박스에 있는 QR코드로 경북 청송군 농가의 생산 단계부터 입고, 포장, 출고까지의 전체 정보를 볼 수 있다.
GS샵은 식품을 중심으로 이 시스템의 적용을 확대하고, 내년 7월 합병 예정인 GS리테일의 상품에도 적용할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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