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숍 재고정리 행사 'GBGB 톡딜' 1년 만에 14배 컸다

입력 2020-12-21 11:27  

카톡 숍 재고정리 행사 'GBGB 톡딜' 1년 만에 14배 컸다


(서울=연합뉴스) 이효석 기자 = 카카오톡의 재고 정리 행사 'GBGB(Good Bye Good Bye) 톡딜'이 개최 2년째에 거래 규모가 14배 이상으로 급성장했다.
21일 카카오커머스에 따르면 이달 7∼16일 열린 'GBGB 톡딜 2020' 행사의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1428% 증가했다.
GBGB 톡딜은 카카오톡 쇼핑하기 서비스가 유명 브랜드 및 국내 중소기업들의 재고 판매를 지원하기 위해 연말 개최하는 행사다. 지난해 처음 열렸고 올해가 2회째다.
올해 GBGB 톡딜에서는 매일유업[267980] '아몬드브리즈' 제품이 행사 기간 중 사흘 동안에만 1만7천여명이 구매할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공기청정기, 갤럭시 버즈 등 삼성전자[005930] 제품은 준비 물량이 조기에 동났다.
오뚜기·아모레퍼시픽 등은 전년 대비 거래액이 20배 이상 증가했으며, 건강기능식품을 판매하는 뉴트리원은 이번 톡딜 행사를 통해 채널 친구 수를 약 6만8천명 확보했다.
카카오커머스 측은 "GBGB 톡딜이 기업활동의 선순환을 돕는 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고객들에게 창고 정리, 시즌오프 등 할인 이벤트를 지속해서 알려 파트너사들에게 도움이 되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카카오톡 쇼핑하기의 2인 공동구매 서비스인 톡딜의 참여자 수는 전년 동기 대비 527% 증가한 것으로 분석됐다.
카카오커머스 관계자는 "브랜드데이 마케팅, 라이브커머스 연계 등으로 파트너사와 고객 간의 접점을 늘려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hy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