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장하나 기자 = 르노삼성차의 대표 모델인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QM6가 올해 내수 시장에서 4만대 넘게 팔리며 '역주행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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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일 르노삼성차에 따르면 QM6는 올해 1∼11월 누적 판매량 기준으로 국내 시장에서 르노삼성차 전체 판매량(8만7천929대)의 절반에 가까운 4만2천58대가 팔렸다.
QM6는 가솔린과 디젤, LPG까지 다양한 엔진 라인업을 선보이며 2016년 첫 출시 이후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다.
르노삼성차는 "세련된 디자인과 실용성, 경제성 등 균형 있게 모든 측면을 만족시킨다는 점이 소비자가 인정하는 QM6의 장점"이라며 "디자인의 경우 르노삼성차의 패밀리룩을 완성하는 동시에 세련된 도심형 SUV를 표현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지난달 출시한 뉴 QM6는 작년 6월 출시한 더 뉴 QM6에 이은 두 번째 업그레이드 모델로, 작년 출시 모델의 실적보다 70% 이상 증가한 판매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작년에는 국내 유일 액화석유가스(LPG) SUV인 LPe와 프리미엄 트림(등급) 프리미에르를 선보이며 파워트레인과 상품성을 높였다면, 이번에는 전면부 그릴을 중심으로 한 외관 디자인을 업그레이드했다.
QM6 디자인의 핵심인 크롬 라디에이터 그릴은 세련된 메시 패턴으로 변경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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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풍 로고를 가운데 두고 양쪽으로 펼쳐진 퀀텀 윙은 힘차게 비상하는 기운을 형상화한 것으로, 프리미엄 브랜드로 도약하려는 르노삼성차의 새 디자인 언어다. 뉴 QM6에 처음으로 적용했다.
전력 소모량은 적고 내구성이 뛰어난 발광다이오드(LED) 퓨어 비전 헤드램프도 전 트림에 기본으로 적용했다.
실내는 새로 적용한 모던 브라운 가죽시트와 동급 유일의 프레임리스 룸미러로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했다. 프레임리스 룸미러는 후방 시야를 한층 넓게 확보해줘 더 편안하고 안전한 운전을 돕는다. 후불제 하이패스 연동도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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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삼성차 관계자는 "뉴 QM6는 꾸준히 인정받아오던 디자인을 외·내관 모두 업그레이드하며 더욱 완성도 높은 모습으로 돌아왔다"며 "크롬 라디에이터 그릴, LED 퓨어 비전 헤드램프 등의 디테일한 차이가 뉴 QM6의 경쟁력"이라고 말했다.
hanajjang@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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