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작심삼일 되더라도"…다이어리·운동기구 '불티'

입력 2021-01-03 07:00  

"새해 작심삼일 되더라도"…다이어리·운동기구 '불티'

(서울=연합뉴스) 홍유담 기자 = "작심삼일로 끝나더라도 새해에는 계획적인 생활을 해보려고요. 올해 처음으로 새해를 맞아 스케줄 정리용 다이어리를 사봤어요." (대학생 유푸름·23)

새해 각오를 다지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다이어리와 운동 기구 등 관련 상품의 수요가 늘고 있다.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마켓은 지난해 12월 1~29일 다이어리 판매량이 2019년 같은 기간 대비 41% 증가했다고 3일 밝혔다.
특히 생활 계획 등을 짤 수 있는 플래너·스케줄러 판매량은 68% 뛰었고, 달력은 36% 더 팔렸다.
스티커, 마스킹 테이프 등 '다꾸'(다이어리 꾸미기) 용품과 필기구도 각각 판매량이 24%, 32% 늘었다.
새해 단골 목표인 다이어트를 위한 운동 기구도 마찬가지다.
실내 자전거와 푸시업(팔굽혀펴기) 바 판매량이 각각 86%, 82% 증가했고, 러닝머신(72%)과 아령(70%), 스쾃 머신(65%)도 수요가 늘었다.
아울러 투자·재테크 관련 도서 판매량은 160% 뛰었고, 토익을 비롯한 영어 수험서와 컴퓨터 능력검정 시험 등 자격증 도서도 30%씩 더 판매됐다.
G마켓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어두운 한 해였던 만큼 새해에는 지금보다 나아질 거라는 희망을 품고 자기 계발에 나서는 이들이 많아진 것"이라며 "다이어트, 독서 등 눈에 보이는 결과를 얻을 수 있는 상품을 적극적으로 구매하고 있다"고 말했다.

인테리어·문구 전문 쇼핑몰 텐바이텐에서도 지난해 12월 1~28일 다이어리와 필기구 매출이 20%씩 증가했다. 다꾸 용품 매출도 61% 올랐다.
텐바이텐 관계자는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다꾸가 유행하면서 마음대로 표지를 꾸밀 수 있는 기본형 다이어리와 각종 패턴 스티커를 동봉한 다이어리가 특히 인기"라며 "일반 제품의 절반 크기인 미니 다이어리도 간편함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ydhong@yna.co.kr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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