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추천 추가 등 PC 사용자환경도 개선
(서울=연합뉴스) 조성흠 기자 = KT는 NHN의 온라인 게임포털 한게임에 자사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게임박스'가 입점했다고 5일 밝혔다.
이에 따라 한게임 고객도 KT 게임박스가 제공하는 100여종의 고사양 스트리밍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됐다.
이용자들은 PC에서 한게임 내 게임박스 페이지를 통해 ID를 생성하면 모바일과 IPTV 등 단말 제약 없이 게임박스를 이용할 수 있다.
양사는 이번 협업을 계기로 새로운 게임 사업모델을 공동 개발하는 등 시장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KT는 아울러 모바일 앱 외에 PC로도 최적의 환경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PC 버전 게임박스의 사용자환경을 고객 지향적으로 개편했다.
게임 정보를 더욱 직관적으로 보여주는 한편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인공지능 추천 및 검색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했다. SNS를 활용한 회원 가입 및 로그인 기능도 추가했다.
KT 커스터머전략본부장 박현진 전무는 "클라우드 게임 대중화를 위해 국내 최대의 종합 게임포털 NHN 한게임과 긴밀하게 협력해왔다"며 "앞으로도 여러 파트너사와 다양한 협력 사업을 도모해 게임 생태계에 활력을 불어넣고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https://img.wowtv.co.kr/YH/2021-01-05/AKR20210105047100017_01_i.jpg)
josh@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