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홍유담 기자 = 화장품 연구·개발·생산(ODM) 업체 코스맥스그룹은 올해 목표로 디지털 혁신과 글로벌 가치사슬(밸류체인) 확대를 제시했다.
6일 코스맥스에 따르면 이병만 대표이사는 전날 온라인 시무식에서 "2021년은 초격차를 위해 주춧돌을 세우는 한 해가 될 것"이라며 "'디지털 코스맥스'로의 대전환이 이뤄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그는 "글로벌 화장품 시장은 이미 온라인으로 연결된 단일 시장이 됐다"며 "고객을 중심으로 유기적으로 결합하는 옴니채널(온·오프라인 유통 경로 통합) 전략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중국, 미국, 태국, 인도네시아 등 해외 법인을 활용해 원료 공급부터 개발, 생산에 이르는 밸류체인을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올해 3대 경영 키워드로 '새로운 공간을 선도하자', '새로운 환경과 상생하자', '새로운 가치를 선사하자'를 제시했다.
ydhong@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