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드론 303대 불꽃쇼로 새 로고 공개…"미래 변화 첫걸음"

입력 2021-01-06 19:00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기아차, 드론 303대 불꽃쇼로 새 로고 공개…"미래 변화 첫걸음"
균형·리듬·상승 의미 담아…15일 새 브랜드 지향점·전략 발표

(서울=연합뉴스) 장하나 기자 = 기아차[000270]가 화려한 드론 불꽃쇼를 통해 새 로고를 선보였다.
기아차는 6일 자사 유튜브 채널과 글로벌 브랜드 사이트 등을 통해 신규 로고와 브랜드 슬로건을 공개하는 '로고 언베일링(첫 공개) 행사'를 열었다.

사전 녹화된 영상에서는 총 303대의 드론이 불꽃을 내뿜으며 하늘로 비상한 뒤 도심 야경을 배경으로 기아차의 새로운 로고를 차례로 그렸다.
새 로고는 종전의 타원형 테두리를 없애고, 기아(KIA) 알파벳을 간결하고 미래 지향적으로 표현했다.
새 로고를 중심으로 화려한 불꽃놀이가 펼쳐진 뒤 새 브랜드 슬로건인 '무브먼트 댓 인스파이어스(Movement that inspires)'도 함께 공개됐다.
이는 기아차가 작년 발표한 중장기 전략 '플랜 S'의 일환으로, 사업 재편을 통해 미래 모빌리티 산업에서 선도적인 위치를 확립하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새 브랜드 방향성을 나타내는 신규 로고는 균형(Symmetry)과 리듬(Rhythm), 상승(Rising)의 3가지 콘셉트로 개발됐다.
미래 지향적인 제품과 서비스 제공을 통해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시하고(균형), 고객의 요구에 따라 끊임없이 움직이고 변화해(리듬) 진정한 고객 관점의 새 브랜드로 도약하겠다(상승)는 의미를 담고 있다는 것이 기아차의 설명이다.
송호성 기아차 사장은 "새롭게 선보인 로고는 변화와 혁신을 선도해 나아가겠다는 기아차의 의지를 상징한다"며 "대전환의 시기를 맞는 자동차 산업환경 속에서 미래 모빌리티 니즈(요구)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고객의 삶에 영감을 불러일으킬 기아차의 새로운 모습과 미래를 함께 지켜봐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아차는 기존의 사명(기아자동차·Kia Motors)에서 '자동차'(Motors)를 뗀 '기아(KIA)'로 사명을 변경하는 방안을 추진하는 등 미래 모빌리티 서비스 기업으로의 전환을 가속화하고 있다.
기아차는 오는 15일 오전 9시 기아차 글로벌 유튜브 채널을 통해 '뉴 기아 브랜드 쇼케이스'를 열고 브랜드 지향점과 전략 등을 발표할 계획이다.

한편 이날 로고 공개 행사는 '폭죽과 동시에 발사된 가장 많은 무인항공기' 분야에서 기네스북 세계 기록을 세웠다고 기아차는 전했다.
hanajjang@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