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이태수 기자 = 지난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따른 집밥 수요 증가 등으로 음식 배달 시장에서 한식이 '간판 배달 음식' 치킨을 앞질렀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배달 대행업체 부릉을 운영하는 메쉬코리아는 작년 한 해 배달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음식 배달 순위에서 이 같은 변화가 나타났다고 11일 밝혔다.
2018∼2019년 음식 배달 건수 '톱 5' 메뉴는 버거, 치킨, 한식, 분식, 디저트 순이었다. 그러나 지난해에는 버거, 한식, 치킨, 디저트, 분식 순으로 일부 바뀌었다.
한식 비중이 2019년 10%에서 지난해 15%로 커지면서 치킨을 제치고 2위를 차지했다. 디저트 비중은 같은 기간 8%에서 11%로 커지며 4위로 한 계단 올라섰다.
메쉬코리아는 "한식과 디저트의 약진은 코로나19로 집에서 식사하는 횟수가 늘어난 것이 가장 큰 원인"이라며 "국·탕·찌개·반찬류 등 한식 상품 수요가 많아졌고, 커피 전문점 취식 제한 등으로 카페 디저트류 수요도 지속해서 늘고 있다"고 분석했다.
다양한 상품을 살 수 있는 편의점의 주문 배송 건수는 지난해에 전년보다 212% 급증했다.
특히 오후 10시부터 다음 날 오전 4시까지 야간 배송은 434% 폭증했다. 전체 편의점 주문 가운데 야간 주문이 차지하는 비중이 12%에 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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