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황희경 기자 = 곰표 맥주, 말표 흑맥주 등 이색 협업 상품들의 인기에 편의점들이 이번에는 하이트진로와 손잡고 두꺼비 캐릭터를 활용한 상품들을 잇따라 내놓았다.
12일 편의점업계에 따르면 CU는 두꺼비 캐릭터를 활용한 마카롱과 칼라만시 컵케익 등 디저트 2종을 출시했다.
마카롱에는 패키지에 마카롱을 들고 있는 두꺼비 캐릭터를, 컵케익에는 케익 위에 초콜릿으로 만든 캐릭터를 넣었다.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의 양윤정 스낵식품팀 상품기획자는 "하이트진로가 선보인 두꺼비 팝업스토어에 1만 명 이상이 방문할 정도로 두꺼비 캐릭터에 대한 관심이 높아 협업상품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GS25는 소주 안주와 과자, 떡볶이, 껌 등 협업상품 4종을 내놓는다.
육포와 구운 오징어 등 안주 6종을 묶은 '진로안주플래터'를 시작으로 '두꺼비 감자칩', 두꺼비의 준말인 '두껍'에서 착안해 두껍고 넓은 면을 주재료로 활용한 '두껍면 떡볶이', '두꺼비헛개껌'을 순차적으로 출시한다.
이마트24는 두꺼비 캐릭터를 본떠 만든 젤리인 '아임이 두꺼비 젤리' 2종을 이달 21일 출시한다.
다음 달 14일 밸런타인데이에 맞춰 두꺼비 굿즈도 선보일 계획이다.
zitron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