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적 구매자 100만명…거래액 지난달에만 200억원
(서울=연합뉴스) 이효석 기자 = 네이버는 라이브커머스 서비스인 '쇼핑라이브'가 출시 6개월 만에 누적 시청 횟수 1억회를 돌파하고, 누적 구매자가 약 100만명에 도달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해 7월 30일 출시한 네이버 쇼핑라이브는 누적 시청 횟수가 빠르게 늘어나고 있다. 10월에 3천만회, 12월에 4천500만회를 달성한 데 이어 한 달여 만에 누적 시청 1억회를 돌파했다.
서비스 초창기와 비교하면 판매자는 7배 늘었고, 누적 라이브 콘텐츠 수는 2만건을 넘겼다. 거래액은 지난해 12월 한 달 동안에만 200억원이 넘었다.
네이버는 "쇼핑라이브 판매자의 80%가 중소사업자(SME)"라며 "중소사업자들이 단골과 소통하는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서비스 초기와 비교했을 때 중소사업자 판매자는 330% 증가했고, 중소사업자가 만든 라이브 콘텐츠는 620% 증가했다.
네이버는 중소사업자를 위한 별도의 라이브 공간을 지원하고, 맞춤형 교육 커리큘럼도 운영할 예정이다.
쇼핑라이브 송재훈 리더는 "네이버의 기술과 데이터를 활용해 판매자는 물론 이용자들에게도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hyo@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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