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게임 시장서 공격적으로 영향력 확장할 것"
(서울=연합뉴스) 이효석 기자 = 네이버클라우드는 게임업체를 위한 솔루션 상품 '게임챗'(Game Chat)과 '게임리포트'(Game Report)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게임챗은 대규모 멀티플레이 환경을 고려한 인게임 채팅 구축 및 운영 관리 플랫폼이다.
게임 개발자 입장에서 게임챗을 쓰면 채팅 서비스를 빨리 구축해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네이버클라우드는 게임챗에 안정적이고 빠른 서버 ·네트워크를 제공한다.
다국어 실시간 번역, 그룹 채팅, 메시지 검색, 비속어 및 악성 이용자 차단, 친구 목록 관리, 재해 복구 등의 기능도 있으며 모바일·PC에서 모두 쓸 수 있다.
게임리포트는 모바일게임에서 생성되는 기록을 빅데이터 형태로 가공·분석해 콘텐츠 업데이트나 마케팅에 유용한 수치 등을 제공하는 툴이다.
이 상품은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협력사인 '코어사이트'와 협업으로 제작됐다.
게임업체는 게임리포트를 쓰면 유저의 진입부터 이탈까지 단계별 행동 패턴과 원인을 분석할 수 있다. 게임 콘텐츠를 어떻게 업데이트하면 좋을지 고민할 때 유용한 지표도 받게 된다.
게임챗과 게임리포트는 네이버클라우드가 서비스하고 있는 게임 개발 및 통합 관리 플랫폼 '게임팟'(GAMEPOT)과 연동해 쓸 수 있다.
현재 게임업체 약 70곳이 게임팟을 도입했다.
네이버클라우드 관계자는 "중소 게임 개발업체들을 위해 서비스를 설계했다"며 "중소업체가 열악한 수익 구조를 개선하고 비용·시간을 아끼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임태건 네이버클라우드 세일즈 상무는 "올해는 클라우드 게임 산업에 치열한 경쟁이 예상되는 만큼 게임 상품 라인업을 지속해서 강화해 게임 시장에서 공격적인 영향력 확장을 도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hy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