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버 접속량 급증에 서비스 지연"
(서울=연합뉴스) 신호경 기자 = 신한은행 모바일뱅킹 앱 '솔(SOL)' 이용자들이 25일 수 시간 동안 접속 지연 등 불편을 겪고 있다.
신한은행에 따르면 오전 11시께부터 30분간 거의 앱 접속이 이뤄지지 않았고, 이후로는 앱을 이용하는데 길게는 수 십 분씩 대기 시간이 걸렸다.
오후 3시 30분 현재 접속 지연 현상은 상당 부분 해소됐지만, 아직도 일부 이용자에게는 1∼2분의 예상 대기시간이 안내되고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전산 부서 설명으로는 서버 접속량이 갑자기 크게 늘어 문제가 생겼다"며 "일단 서버를 정상으로 복구한 뒤 정확한 원인을 찾아낼 것"이라고 설명했다.
접속 폭주가 이날부터 시작된 소상공인 대출 신청 접수 때문이라는 추정도 있다.
신한은행은 오전 9시부터 앱 등 온라인에서 집합금지 업종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임차료 명목의 1천만원 대출 신청을 받았다.
이 대출의 접수창구는 소상공인진흥공단과 공단으로부터 업무를 위탁받은 신한은행인데, 유일하게 온라인 비대면 창구를 운영하는 신한은행에 신청이 몰린 게 아니냐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shk999@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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