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조성흠 기자 = LG유플러스는 28일 전국 30여개 주요 오프라인 매장에 'U+키오스크'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매장 방문객은 U+키오스크에서 간단한 본인확인을 거쳐 유심 개통과 요금조회·납부 등 업무를 스스로 해결할 수 있다. 외국인을 위한 영어 지원 기능도 있다.
LG유플러스는 젊은 세대 및 유동인구가 많은 LG유플러스 직영점과 가족 단위 방문객이 많은 롯데하이마트, 홈플러스, GS25 등 30여개 매장에서 U+키오스크를 시범 운영한다.
매장 및 고객 특성별로 LG유플러스와 알뜰폰 기능 제공에 차이가 있다.
LG유플러스 기능을 지원하는 U+키오스크는 1분기 중 요금제 변경과 번호 변경, 청구서 변경도 할 수 있게 된다.
LG유플러스는 U+키오스크 도입으로 고객 편의를 증진하고 매장의 업무 효율성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했다. 이번 시범 서비스 결과에 따라 연내 추가 도입하는 방안도 검토한다.
LG유플러스 디지털사업담당 김남수 상무는 "U+키오스크가 통신 서비스의 비대면 생활화를 위한 첫걸음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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