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46개사에 12억여원…무료 컨설팅에 송출비 할인 혜택도
(서울=연합뉴스) 조성흠 기자 = 방송통신위원회는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와 함께 중소기업 성장과 방송광고 시장 활성화를 위해 '2021년 혁신형 중소기업 방송광고 활성화 지원' 사업을 벌인다고 28일 밝혔다.
방통위는 2015년 시작한 이 사업으로 중소기업의 방송광고 제작비를 지원하고 있으며, 올해는 TV광고 26개, 라디오광고 20개 등 46개 기업에 12억3천만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 대상이 되는 혁신형 중소기업은 벤처, 이노비즈(기술혁신형), 메인비즈(경영혁신형), 그린비즈(우수녹색경영), 녹색인증 중소기업과 글로벌지식재산(IP)스타기업, 지식재산경영인증기업, 사회적기업, 예비사회적기업, 두뇌역량우수전문기업,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센터) 지원 기업 등이다.
심사를 거쳐 지원 대상으로 선정되면 TV광고는 제작비의 50% 내에서 최대 4천5백만원까지, 라디오광고는 제작비의 70% 내에서 최대 30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방통위는 광고 제작과 송출 등 전 과정에 걸친 정보를 제공하고 희망 기업에 맞춤형 컨설팅도 무료로 제공한다.
지상파 방송사와 종합편성채널은 광고 송출비를 최대 70% 할인해준다.
희망 기업은 2월 10일까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중소기업 방송광고 지원 사업 전용 홈페이지(http://kobaco.co.kr/smad)에서 신청하면 된다.
josh@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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