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이태수 기자 = 농심은 짜장라면 '짜파게티'의 연매출이 2천억 원을 처음으로 돌파했다고 2일 밝혔다.
짜파게티의 지난해 매출액은 전년보다 19% 증가한 2천190억 원을 기록했다.
국내 라면 가운데 연매출 2천억 원을 넘은 제품은 신라면, 진라면에 이어 짜파게티가 세 번째다. 지난해 짜파게티 판매 개수는 3억4천만 개다.
농심은 "지난해 2월 영화 '기생충'이 아카데미상을 받으면서 작품에 등장한 '짜파구리'(짜파게티+너구리)가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았다"며 "이후 온라인을 중심으로 짜파구리 인증 열풍이 불었다"고 설명했다.
짜파게티는 이달 1일 현재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게시물 수가 21만9천여 개에 달해 불닭볶음면(19만5천여 개), 신라면(14만6천여 개), 진라면(6만9천여개) 등을 크게 웃돌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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