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장하나 기자 = 현대차그룹이 브랜드 마케팅 강화를 위해 조직 재정비에 나섰다.
현대차그룹은 최근 토마스 쉬미에라 현대차·기아 상품본부장(부사장)을 최고마케팅책임자(CMO)와 고객경험본부장으로 임명했다고 3일 밝혔다.
2018년 3월 현대차[005380]에 합류한 쉬미에라 본부장은 BMW와 BMW 고성능차 부문에서 30년간 축적한 경험과 전문성을 활용해 현대차의 고성능차 사업의 방향성을 기획하고 사업 전반에 걸쳐 혁신을 도입하고 있다.
이번 조직 정비로 전 고객경험본부장이었던 조원홍 부사장은 브랜드전략지원 담당을 맡는다.
현대차·기아 브랜드의 제품 전략과 운영을 총괄하는 상품본부장은 김흥수 전무가 맡아 상품전략사업부와 작년 말 신설한 전기차(EV)사업부 등을 총괄한다.
현대차는 이번 조직 정비로 고성능 N 브랜드와 전기차 전용 플랫폼에 기반한 차세대 전기차 라인업 브랜드의 마케팅을 강화하고 성공적인 출시를 지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다음달 유럽에서 처음 출시될 아이오닉 5의 홍보에도 힘이 실릴 것으로 보인다.
현대차는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E-GMP를 기반으로 한 아이오닉 5를 올해 3월 유럽에서 처음 출시하고 한국(상반기)과 미국(하반기)에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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