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 스타' 체계 발표…"블로그·엑스퍼트 등에서 발굴"
(서울=연합뉴스) 이효석 기자 = 네이버는 라이브커머스에 특화된 창작자 집단 '라이브 스타'(Live Star)를 발굴한다고 5일 밝혔다.
네이버는 라이브커머스 서비스인 '쇼핑 라이브'를 주 무대로 삼을 라이브 스타와 계약을 맺고 이들에게 라이브 콘텐츠 제작을 지원할 계획이다.
'리코의 도전' 같은 예능형 라이브쇼에 대한 이용자들 관심이 커지고 있고, 미국·중국 등 글로벌 라이브커머스 시장에서는 상품 판매 역량에 엔터테인먼트 기획력까지 갖춘 크리에이터 주목도가 높아지고 있다는 게 네이버 설명이다.
네이버는 우선 최근 쇼핑라이브에서 활동하고 있는 노금미·서경환·리코·김해나 등 방송인과 계약하고, 이후에는 블로그나 지식iN 엑스퍼트 등 네이버 플랫폼에서 활동하는 전문가·창작자 풀에서 라이브 스타를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쇼핑라이브 송재훈 리더는 "새로운 라이브쇼 콘텐츠를 제작해 창작자 저변을 넓히고, 중소상공인(SME)과 브랜드사에는 효과적인 마케팅 기회를 제공하는 모델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겠다"고 말했다.
hyo@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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