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성서호 기자 = 가상화폐 거래소 업비트는 지난해 보이스피싱(전기통신금융사기) 피해 60건을 구제해 총 13억원을 환급했다고 16일 밝혔다.
업비트는 보이스피싱 등 사기 유형을 분석해 비슷한 피해를 막는 한편, 이상 거래를 발견하면 입출금을 막고 있다. 작년 6월부터 실명 확인 입출금 계좌 발급 계약을 한 케이뱅크와도 긴급 연락 수단을 구축해 협업하고 있다.
또 다단계 코인 사기 신고 포상제를 운용하고, 투자자들이 주의해야 할 사기 사례도 공지한다.
업비트 관계자는 "투자자들이 금융 사기로 피해를 보지 않도록 24시간 입출금 모니터링 시스템을 가동하고, 금융 사기 사례를 공개하는 등 예방을 위해 다양한 방법을 도입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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