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김연정 기자 = 신용보증기금(신보)은 8일 '2021년도 제1차 영업본부 업무보고'를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개최하고 코로나19 위기극복과 미래 신성장을 주도하는 혁신기업의 발굴·지원 계획 등을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윤대희 신보 이사장은 영업본부별 업무계획에 따른 원활한 업무 추진을 당부하는 한편, 이달부터 벤처 확인 전문 평가업무를 수행하는 영업본부에 대해 혁신성과 성장성이 높은 벤처기업을 선별해 이들 기업이 혁신성장의 주역이 될 수 있도록 차질 없는 업무 수행을 해달라고 강조했다.
영업본부장들은 일선 현장에서 직원들이 겪는 어려움을 전달하고 담당 부서의 적극적인 제도 반영을 요청했다.
영업본부장들은 ▲ 업무 생산성 향상을 위한 재택근무 제도 개선 ▲ 신속한 보증지원을 위한 업무프로세스 개선 ▲ 업무부담 경감을 위한 보증기업 사후관리 개선 ▲ 영업점 방문 고객 불편 해소를 위한 방역관리방법 변경 등을 건의했다.
윤 이사장은 "코로나19 피해기업의 지원 과정에서 업무량이 대폭 증가했고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업무수행을 하느라 직원들의 고충이 많아졌다"며 "본부부서와 영업조직이 적극 소통해 해소방안을 마련하고 영업 현장의 의견을 잘 반영해 중소기업 지원에 차질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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