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황희경 기자 = SSG닷컴은 한식부터 동남아식까지 밀키트 상품 200여종을 한데 모은 전문관을 열었다고 10일 밝혔다.
밀키트는 손질된 식재료와 양념을 넣어 조리법만 따라 하면 음식을 완성할 수 있는 상품이다.
SSG닷컴이 밀키트 코너를 따로 만든 것은 지난해부터 '집밥'이 늘면서 관련 상품 수요가 많아지고 있는 데 따른 것이다.
SSG닷컴에서 밀키트 매출은 지난해 196.3% 늘었다. 올해도 1∼2월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00% 증가했다.
SSG닷컴은 호텔이나 유명 음식점의 인기를 재현한 '프리미엄 밀키트' 상품도 늘릴 계획이다.
김범수 SSG닷컴 큐레이션 담당은 "앞으로 밀키트 전문관에서는 '예약조차 되지 않는 유명 음식점'의 맛까지도 재현해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zitron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