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통화 버튼으로 웹사이트 연결하는 '다이얼링크' 출시

입력 2021-03-18 09:32   수정 2021-03-18 10:21

SKT, 통화 버튼으로 웹사이트 연결하는 '다이얼링크' 출시


(서울=연합뉴스) 채새롬 기자 = SK텔레콤[017670]은 스마트폰 키패드에서 번호를 입력해 고객이 원하는 모바일 웹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는 '다이얼링크'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서비스 제공자가 지정한 번호와 별표(*)를 입력한 후 통화 버튼을 누르면 지정된 웹 환경으로 바로 접속된다.
SKT는 "다이얼링크를 통해 고객의 정보 접근성을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며 "특히 지자체, 공공기관은 상대적 정보 취약 계층에게 쉽게 공지사항과 제도를 알리는 새로운 채널로 활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SKT는 다이얼링크 출시를 기념해 세종시 홈페이지와 11번가 고객센터 홈페이지 연결 서비스를 선보였다.
세종시는 전화 다이얼에서 044*을 입력 후 통화버튼을 누르면 세종시 웹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게 했다. 웹페이지 상단에는 코로나19 홈페이지, 세종시청 홈페이지가 보이고 빠른 민원, 체육시설 통합예약 시스템 등도 한눈에 보인다.
11번가는 다이얼링크를 고객 지원 채널로 활용한다.
전화 다이얼에서 11*을 입력한 후 통화 버튼을 누르면 11번가 고객센터 웹페이지로 연결된다.
이 서비스는 안드로이드폰이면 통신사에 관계없이, iOS 사용자면 SKT 고객만 이용할 수 있다.
SKT 이용익 클라우드 사업개발담당은 "이번 '다이얼링크' 서비스를 통해 기업은 새로운 방식의 마케팅을, 공공기관 및 지자체는 정책활동, 공공서비스 안내 등의 소통을 강화할 수 있게 됐다"며 "조만간 '다이얼링크'를 개인도 이용할 수 있도록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srcha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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