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 제작 '삼성증권 ISA' 광고 유튜브서 400만뷰 넘어

입력 2021-03-22 09:09  

제일기획 제작 '삼성증권 ISA' 광고 유튜브서 400만뷰 넘어


(서울=연합뉴스) 김철선 기자 = 제일기획[030000]은 삼성증권의 중개형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상품 출시에 맞춰 제작한 광고 영상 2편이 유튜브에서 400만회 이상의 조회 수를 기록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영상은 '세타령 편'과 '판매원 편' 등 총 2편으로, MZ세대(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의 합성어)와 재테크 초보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기 위해 중독성 강한 음악과 B급 코드의 영상을 활용한 점이 특징이다.
'세타령 편'은 "세(稅)가 날아든다"는 언어유희로 중개형 ISA 상품 혜택을 소개하고, '판매원 편'은 미국 레트로풍의 화면 구성으로 눈길을 끌었다. 지난달 25일 유튜브 게시 이후 현재까지 각각 204만, 235만 조회수를 기록했다.
제일기획 관계자는 "MZ 세대를 겨냥해 어려운 용어와 복잡한 개념이 많은 금융 상품 광고에 재미를 더해 쉽고 재미있게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했다"고 말했다.
kcs@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