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니까, 보험이다"…삼성생명, 김난도 트렌드센터와 협력

입력 2021-03-23 09:01  

"아프니까, 보험이다"…삼성생명, 김난도 트렌드센터와 협력



(서울=연합뉴스) 하채림 기자 = 삼성생명[032830]이 스테디셀러 '아프니까 청춘이다'로 유명한 김난도 교수팀과 손잡고 '트렌드 마케팅'을 강화한다.
삼성생명은 김난도 서울대 소비자학과 교수가 이끄는 소비트렌드분석센터와 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삼성생명은 센터와 협업으로 앞으로 1년간 국내외 주요 트렌드를 파악하고 고객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분석해 마케팅 전략에 반영할 계획이다.
협업의 첫 성과는 사내 웹진 최근호에 실린 '트렌드 라이프' 뉴스레터 1호에 담겼다. 뉴스레터 1호의 키워드는 '온(溫)택트'로, 온정을 마케팅에 적용한 사례를 다뤘다.
김 교수는 "연구센터가 금융회사와 진행하는 첫 협업으로, 이번 연구가 삼성생명의 트렌드 마케팅 강화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삼성생명은 센터와 함께 금융 관점에서 본 2022년 10대 트렌드를 조망하는 '삼성생명 선정 트렌드 2022'(가제)를 발간할 예정이다.
박민규 삼성생명 CPC전략실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급변하는 사회·경제 환경 속에서 국내외 트렌드를 감지함으로써 트렌드를 이끌어가는 금융사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tre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