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박진형 기자 = 신한금융투자는 태블릿을 기반으로 한 디지털 창구 시스템 운영을 시작했다고 23일 밝혔다.
전국 지점 및 PWM센터를 방문한 고객은 태블릿을 통해 종이문서 대신 전자문서로 서류를 작성하고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기존에 창구 앞에 고정됐던 터치스크린 방식과는 달리 직원 PC와 고객용 태블릿이 연동돼 장소 제한 없이 고객이 지점 내 편한 곳에서 문서를 작성 가능하다.
전자문서 도입으로 문서 작성의 번거로움과 작성 시간이 줄고 종이문서가 사라져서 고객정보 노출이 사전 차단됨에 따라 정보 보호도 강화됐다.
또 문서 작성·입력 기능 등이 한눈에 이해하기 쉽게 구성되고 태블릿의 해상도와 터치감도 우수해 고객 만족도와 직원의 업무효율을 높일 수 있게 됐다고 신한금융투자는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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