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채새롬 기자 =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는 올해 1분기 인도 스마트폰 출하량이 전년 동기 대비 23% 증가한 3천800만대를 기록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는 역대 1분기 인도 스마트폰 시장 출하량 중 최고치로, 작년 코로나19로 억눌렸던 소비가 폭발하고 신제품 출시 프로모션 등이 맞물려서 낸 결과로 분석된다.
인도 스마트폰 시장의 75%는 중국 브랜드가 차지했다.
샤오미가 전년 대비 출하량을 4% 늘리면서 점유율 26%로 1위를 유지했다.
삼성전자[005930]는 출하량이 전년동기 대비 52% 성장했으나, 점유율 20%로 2위에 머물렀다. 3~5위는 비보(16%), 리얼미(11%), 오포(11%) 등이 차지했다.
애플은 5위권 안에 들지 못했으나 1분기 출하량이 전년 동기 대비 200%가량 성장했다.
카운터포인트 리서치는 "삼성은 A시리즈와 M12를 출시하며 제품군의 변화를 꾀했고, 갤럭시S21을 조기 출시하면서 출하량을 늘렸다"고 분석했다.
srcha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