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온페이, 하나카드 온라인가맹점에서 할부서비스 시작
![](https://img.wowtv.co.kr/YH/2021-05-31/AKR20210531075800002_02_i.jpg)
(서울=연합뉴스) 하채림 기자 = 해외에서 발급받은 유니온페이 카드에 국내 할부 서비스가 제공된다.
유니온페이 인터내셔날은 해외 발급 유니온페이 소지자를 대상으로 한국 내 할부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해외 발급된 유니온페이 카드 회원은 하나카드 온라인 가맹점에서 3∼24개월 할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유니온페이는 중국 내 은행 카드의 연합조직이며, 유니온페이 인터내셔날은 유니온페이의 글로벌 사업을 담당한다.
일반적으로 해외에서 발급한 카드는 국내 가맹점에서 할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다.
유니온페이 인터내셔날은 하나카드와 협업으로 하나카드 온라인 가맹점에서 할부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앞으로 오프라인 가맹점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해외 발급 유니온페이 카드에 할부 서비스가 제공됨에 따라 국내 신용카드가 없는 중국인 유학생, 관광객, 단기 체류자, 중국 거주 한인 등이 국내에서 고가 물품을 구매하거나 등록금을 납부할 때 편의가 개선될 것이라고 유니온페이 인터내셔널은 기대했다.
이와 함께 유니온페이 인터내셔날은 등록금 온라인 결제 서비스 페이줌(pay-zoom.com)에서 국내 등록금 할부 서비스를 시작했다. 페이줌에서 96개 국내 대학의 등록금 납부 할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유니온페이 인터내셔날은 "앞으로 국내 파트너사와 협업해 면세점, 백화점 등 외국인 관광객이 많이 찾는 가맹점을 중심으로 할부 서비스를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tre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