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하채림 기자 = 교보생명은 고객 응대 업무를 하는 전국 고객플라자 창구에 종이가 필요 없는 전자문서 업무환경을 도입했다고 4일 밝혔다.
앞서 디지털 절차가 적용된 가입뿐만 아니라 만기 보험금 지급과 대출 등 제반 업무를 전자문서로 처리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혁신했다고 설명했다.
기존 종이서류 작성은 터치모니터를 활용한 전자작성으로, 처리 결과 영수증은 알림톡으로 대체된다. 증빙서는 이미지로 보관된다. 작년 12월 시행된 개정전자문서법에 따라 전자문서도 일정한 요건을 갖추면 종이문서와 동일한 효력을 발휘한다.
고객창구 종이 퇴출로 고객 편의가 증진되고 종이 소비량은 줄어 친환경 효과를 거둘 것으로 교보생명은 기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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