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LG CNS, AI콜센터 시장 공동 진출한다

입력 2021-06-15 09:23  

LG유플러스-LG CNS, AI콜센터 시장 공동 진출한다



(서울=연합뉴스) 채새롬 기자 = LG유플러스는 LG CNS와 공동으로 AI콜센터(AICC) 솔루션 사업을 벌인다고 15일 밝혔다.
AI콜센터는 인공지능(AI)으로 고객의 요청사항을 접수하고, 비교적 단순한 해결방안은 상담원 대신 AI콜센터가 답변해 상담업무의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솔루션이다.
AI콜센터가 상용화되려면 고객의 음성을 AI가 실시간으로 인식하고, 텍스트로 변환된 고객의 문의사항을 파악해 답변을 찾고, 만들어진 답변을 음성으로 송출하는 기술 등을 하나의 솔루션으로 담아내야 한다.
LG CNS의 DAP Talk(디에이피 톡) 및 AI-커넥트 플랫폼은 자연어처리·음성인식·음성합성 기술이 포함돼 있어 쉽고 빠른 대화 흐름 제작이 가능하다.
양사는 연내 고객이 발화하는 금융용어와 사투리 등 언어적 특성을 AI에 학습시켜 서비스 정밀도를 개선하고, AI콜센터 솔루션의 브랜드를 정하는 등 상품화를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향후 LG AI연구원에서 개발에 착수한 초거대 AI 관련 연구 결과물을 활용해 베테랑 AI 상담사, 상담사용 AI 어드바이저 등도 개발할 계획이다.
양사는 이를 위해 AI연구원과 대용량 데이터 준비, 우월한 음성인식 성능 확보, 초거대 AI 언어 모델 개발 등의 영역에서 협력을 추진하고 있다.
임장혁 LG유플러스 기업기반사업그룹장(상무)은 "LG유플러스가 경쟁우위에 있는 금융권 시장을 중심으로 AI콜센터를 확대해 고객의 니즈를 충족하는 솔루션을 개발하고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자리잡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rcha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