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오닉 5, 3천667대 판매…넥쏘, 국내 누적 판매 1만5천대 돌파
(서울=연합뉴스) 장하나 기자 = 현대차[005380]가 지난달 국내외에서 작년 같은 기간보다 14.4% 증가한 35만여대의 완성차를 판매했다.
반도체 부족 등의 여파로 내수 판매는 18%가량 줄어든 반면 해외 판매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따른 기저효과와 글로벌 자동차 시장의 회복세에 힘입어 30% 안팎의 성장세를 보였다.
현대차는 1일 국내 6만8천407대, 해외 28만6천2대 등 총 35만4천409대를 판매했다고 밝혔다.
이는 국내 판매는 작년 같은 기간보다 18.3% 줄어든 반면 해외 판매는 26.5% 증가한 수치다.
국내 시장에서는 그랜저가 9천483대 팔리며 3개월 연속 국내 판매 1위를 지켰다.
세단은 그랜저를 포함해 쏘나타 6천127대, 아반떼 5천973대 등 총 2만1천630대가 팔려 작년 같은 기간보다 38.9% 감소했다.
레저용 차량(RV)은 팰리세이드 4천964대, 투싼 3천338대, 싼타페 2천780대 등 총 1만7천557대가 판매돼 14.3% 감소했다.
현대차그룹의 첫 전용 전기차인 아이오닉 5는 3천667대가 판매됐다.
수소전기차 넥쏘는 751대가 팔려 국내 누적 판매 1만5천123대를 달성했다. 넥쏘는 2018년 3월 출시 이후 2년 7개월 만인 작년 10월 내수 누적 1만대를 돌파한 데 이어 8개월 만에 누적 1만5천대를 넘어섰다.
포터는 9천208대, 스타리아는 4천304대가 팔렸고, 중대형 버스와 트럭은 2천704대가 판매됐다.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는 G80 5천357대, GV70 4천138대, GV80 2천70대 등 총 1만2천905대가 팔려 3.1% 감소했다.
상반기로 따지면 현대차는 국내 38만6천95대, 해외 164만2천879대 등 작년 같은 기간보다 26.2% 늘어난 202만8천974대를 판매했다. 국내는 0.4% 증가해 작년과 비슷했으나 해외 판매가 34.4%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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