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시각장애인 고객 서비스 개선에 팔 걷었다

입력 2021-07-04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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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U+, 시각장애인 고객 서비스 개선에 팔 걷었다


(서울=연합뉴스) 채새롬 기자 = LG유플러스[032640]는 4일 시각장애인 고객을 위한 기업 사회적 책임(CSR·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캠페인을 벌인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시각장애인 가정의 교육격차 해소를 위한 ▲ U+아이들나라 '책읽어주는TV' 점자 패키지 제작 ▲ U+tv 리모컨 인공지능(AI) 음성검색 기능 업그레이드 ▲ 고객 참여형 도서 추천 프로그램 등을 추진한다.
U+아이들나라 '책읽어주는TV' 점자 패키지는 인기 도서 142권을 포함한 점자 도서 리스트와 리모컨 버튼 모양에 맞춘 점자 스티커로 구성됐으며, 이달 8일부터 시각장애인 고객이 고객센터에 신청하면 배송받을 수 있다.
U+tv 리모컨 AI 음성검색 기능은 음성 인식률을 높이는 한편 음성검색 후 바로 재생화면으로 전환되도록 업그레이드했다.
LGU+는 또 고객 참여형 도서 추천 프로그램 '내책소'(내가 아끼는 책을 소개합니다'를 11월 말까지 실시한다.
참여 고객은 시각장애인을 위해 자신이 추천하는 도서 정보를 녹음해 전달할 수 있고, 추첨을 통해 상품도 받을 수 있다.
김희진 브랜드전략팀장은 "1회성 이벤트나 단순히 상품만 지원하는 방식을 벗어나 장애인 고객들이 불편을 느끼지 않도록 서비스를 과감히 개선하는 진정성 있는 캠페인을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srcha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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