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11개국에 클라우드 콜센터 도입…디지털 전환 잰걸음

입력 2021-07-06 10:00  

LG전자, 11개국에 클라우드 콜센터 도입…디지털 전환 잰걸음



(서울=연합뉴스) 김철선 기자 = LG전자[066570]가 데이터 클라우드 시스템을 기반으로 어디서든 고객상담을 할 수 있는 '클라우드 콜센터'를 도입하며 디지털 전환에 속도를 내고 있다.
LG전자는 최근 미국법인에 클라우드 콜센터를 도입했다고 6일 밝혔다. 올해 연말까지 이탈리아와 베트남, 브라질, 캐나다, 프랑스, 호주 등 10개 국가에도 도입할 계획이다.
기존 콜센터 상담원은 사무실에서 근무해야 했지만, 클라우드 콜센터 상담원들은 PC와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이면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근무할 수 있다.
아울러 보이는 ARS, 챗봇 등 새로운 고객상담 서비스를 도입할 때 클라우드 콜센터를 도입한 법인들이 동시에 적용받게 돼 서비스 환경을 빠르게 개선할 수 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LG전자는 올해 이들 국가에 순차적으로 클라우드 콜센터를 도입하고 국내에는 내년 초에 도입할 계획이다.
LG전자 CS경영센터장 유규문 전무는 "최상의 고객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고객 접점에서 서비스 품질을 높이는 다양한 방안을 고민할 것"이라고 말했다.
kcs@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