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김연정 기자 = 시중은행들이 3차원 가상세계를 혼합한 공간을 뜻하는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해 MZ세대 은행원들과의 소통에 나서고 있다.
은행들은 이를 통해 MZ세대 직원들이 디지털 최신 트렌드인 '메타버스' 플랫폼 활용에 익숙해지도록 하는 한편, 메타버스 내에서 구현 가능한 각종 은행 서비스들도 검토해나갈 계획이다.
13일 은행권에 따르면, 하나은행은 지난 12일 메타버스 전용 플랫폼 '제페토'를 활용해 가상세계에 인천 청라 연수원의 구조와 외형을 생생하게 옮겨온 '하나글로벌캠퍼스'를 구현하고, 메타버스 연수원 오프닝 행사와 신입 행원을 위한 멘토링 프로그램 수료식을 했다.
이 메타버스 연수원은 코로나19로 온라인 연수만 받고 정작 연수원에 가보지 못한 신입 행원들이 아이디어를 내고 손수 만들었다.
박성호 하나은행장은 아바타 캐릭터 '라울(Raul)'로 메타버스 연수원 오프닝 행사에 참석해 캠퍼스 투어, 기념사진 촬영, 수료식을 함께 했다.
하나은행은 메타버스 연수원을 향후 직원들의 비대면 소통의 장과 자발적인 학습이 이뤄지는 공간으로 활용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우리은행도 최근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해 권광석 은행장이 MZ세대 직원들과 디지털 소통을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메타버스 타고 만나는 WOORI-MZ' 행사에 함께한 권 행장은 직접 자신의 캐릭터를 만들고 닉네임을 '전광석화'라고 붙인 뒤 MZ세대 직원들과 대화했다.
메타버스 플랫폼 기능을 활용해 아바타와 친해지기, 아이스 브레이킹 게임(MZ가 우리은행에 바란다), 단체사진 촬영 및 셀카 이벤트 등 MZ세대 직원들이 공감하는 이벤트들을 진행했다.
권 행장은 "메타버스를 활용한 MZ세대 직원들과의 소통은 디지털 트렌드와 세대를 아우르는 새로운 시도였다"며 "MZ세대를 중심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메타버스는 새로운 기회의 영역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yjkim84@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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