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황희경 기자 = G마켓은 올해 상반기 렌털 상품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발생 이전인 2019년 동기 대비 약 6배(492%)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16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하면 48% 늘었다.
2년 전과 비교해 냉장고는 4천479%, 세탁기는 2천845%, 에어컨은 1천152%, 식기세척기는 1천963% 각각 늘었다.
TV(1천413%), 비데(1천190%), 음식물처리기(649%) 등의 렌털도 증가했다.
상반기 판매된 렌털 상품 종류는 30여 종으로 2년 전보다 약 20% 늘었다.
펫드라이룸 같은 반려동물 관련 기기와 타이어, 식물재배기 등이 새로 렌털 시장에 등장했다.
렌털 구매 고객도 2019년에는 72%가 4050세대였고 28%가 2030세대였지만 올해는 2030세대 비중이 48%로 상승했다.
이영은 G마켓 사업개발팀 매니저는 "코로나19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가전, 가구 등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면서 "구독소비의 연장으로 렌털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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