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프란시스코=연합뉴스) 정성호 특파원 =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아마존이 디지털화폐와 블록체인 전문가 채용에 나섰다고 경제매체 CNBC가 2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아마존은 최근 올린 채용 공고에서 아마존의 결제 접수·경험팀이 "아마존의 디지털화폐 및 블록체인 전략, 제품 로드맵을 개발할 경험 있는 제품 리더를 찾고 있다"고 밝혔다.
아마존은 새로 채용할 직원이 블록체인과 분산형 장부, 중앙은행 디지털화폐, 암호화폐 분야에 대한 전문성을 이용해 그 활용 사례를 개발하고 총체적인 비전과 제품 전략을 추진하게 될 것이라고 소개했다.
CNBC는 아마존이 비트코인 같은 암호화폐를 더 진지하게 들여다보고 있음을 시사하는 신호라고 풀이했다.
아마존 대변인은 "우리는 미래가 현대적이고 신속하며 저렴한 결제를 가능하게 할 신기술 위에 구축될 것으로 믿으며 그 미래를 가능한 한 빨리 아마존 고객에게 가져다주고 싶다"고 말했다.
아마존은 현재 제품 구매에 대한 결제 수단으로 가상화폐를 받지 않고 있다.
다만 정보기술(IT) 업계에선 가상화폐에 대한 관심이 확산하는 분위기다.
페이스북은 '디엠'이라는 디지털화폐 프로젝트에 대한 지지 의사를 밝혔고, 애플은 지난 5월 가상화폐를 포함한 대안적 결제 협력사와 파트너십을 체결할 협상가를 고용할 계획이라고 밝힌 바 있다.
sisyph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