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푸드, 대체육 시장 진출…브랜드 '베러미트' 선보여

입력 2021-07-28 11:24  

신세계푸드, 대체육 시장 진출…브랜드 '베러미트' 선보여


(서울=연합뉴스) 이태수 기자 = 신세계푸드가 독자 브랜드 '베러미트'를 앞세워 대체육 시장에 진출했다.
신세계푸드는 베러미트 첫 제품으로 돼지고기 대체육 햄인 '볼로냐 콜드컷'(슬라이스 햄)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베러미트에는 고기보다 더 좋은 대체육이라는 의미가 담겼다. 이 제품은 콩에서 추출한 대두단백과 식물성 유지성분을 이용해 고기의 감칠맛과 풍미를 살렸다고 신세계푸드는 소개했다.
신세계푸드는 볼로냐 콜드컷을 넣은 '플랜트 햄&루콜라 샌드위치'를 29일부터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서 선보인다.
신세계푸드는 앞으로 소시지와 불고기용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스타벅스 등 외식 브랜드와 협업해 판매 채널을 확대할 계획이다.
신세계푸드는 "지속 가능한 미래 식품기업으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성장 잠재력이 높은 대체육 시장 진입이 필요하다고 판단해 2016년부터 대체육 연구개발을 해왔다"고 설명했다.
tsl@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