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연합뉴스) 이영섭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집콕' 생활이 길어지며 십자수나 원예 등 취미 용품 수요가 커진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쇼핑의 통합 온라인 쇼핑몰 롯데온(ON)은 이달 1∼25일 취미 용품 매출이 지난해 동기보다 70.6% 뛰었다고 30일 밝혔다.
특히 십자수나 명화 그리기 등 DIY(직접 만들기) 상품 매출은 220.7% 증가했다. 원예·가드닝 용품 매출은 166.3% 늘었다.
지난해에는 악기와 피규어(캐릭터 인형)가 취미 용품 매출의 70%를 차지한 데 비해 올해에는 수요가 다양해졌다고 롯데온은 설명했다.
롯데온은 내달 8일까지 '악기 모음전' 행사를 통해 '야마하 디지털 피아노와 스탠드', '삼익 그렉베넷 클래식 기타' 등을 할인한다.
다음 달 중 가드닝과 DIY 그리기 상품 기획전도 열 계획이다.
youngle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