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김연정 기자 = 한국신용정보원은 5일 마이데이터 산업의 원활한 운영을 지원하기 위해 '마이데이터 종합포털(www.mydatacenter.or.kr)'을 공식 오픈했다.
종합포털은 금융소비자, 마이데이터사업자, 정보제공자, 중계기관, 인증기관, 지원기관 등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제공 또는 이용하는 모든 구성원들이 필수적으로 가입해 활동하는 '이용자 중심 플랫폼'이다.
종합포털은 마이데이터 산업 참여기관을 대상으로 ▲ 기관 등록·관리 ▲ 마이데이터 서비스 자격증명 발급·관리 ▲ 산업통계 및 지표 제공 등을 통해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을 지원한다.
또, 금융소비자 대상으로는 ▲ 마이데이터 서비스 관련 설명·안내 ▲ 마이데이터 서비스 가입현황 및 전송요구 행사 내역에 대한 일괄 조회(12월부터) 등을 제공한다.
신현준 신용정보원 원장은 "종합포털 오픈이 마이데이터 산업의 안착과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용정보원은 현재 진행 중인 '마이데이터 중계기관', '전송요구권 운영플랫폼', 개인별 PDS(Personal Data Storage·금융소비자가 본인의 데이터를 안전하고 체계적으로 저장·관리하는 플랫폼) 앱 개발을 차질 없이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yjkim84@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