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장우리 기자 = 당근마켓은 서울신용보증재단과 업무협약을 맺고 서울 25개 전통시장의 온라인 진출을 지원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전통시장 상인들은 당근마켓의 소통 채널인 '비즈프로필'을 통해 인근 지역의 잠재 고객에게 상품을 소개하고 판매할 수 있게 됐다.
비즈프로필은 별도의 비용 없이 개설할 수 있으며, 전화·채팅·댓글 기능 등을 통해 고객과 친밀감을 쌓을 수 있다고 당근마켓은 설명했다.
당근마켓은 오는 9월 중 서울신용보증재단이 제작한 가게 홍보 콘텐츠를 당근마켓 '동네 장보기' 테마관을 통해 선보일 계획이다.
이재상 서울신용보증재단 자영업지원센터장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전통시장을 위해 지역 커뮤니티 선도 기업인 당근마켓과 손을 잡게 됐다"며 "이번 제휴가 시장 상인들이 활력을 되찾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길중 당근마켓 전로컬 커머스팀 사업 총괄은 "앞으로도 지역 상권과 주민 간 연결을 확대하고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iroowj@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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