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기업 중 '비즈니스 앰비션 포 1.5℃' 캠페인 첫 참여
(서울=연합뉴스) 김철선 기자 = LG전자[066570]는 온실가스 배출을 줄여 탄소중립(Net Zero)을 실현하자는 글로벌 캠페인 '비즈니스 앰비션 포 1.5℃(Business Ambition for 1.5℃)'에 참여하기로 선언했다고 11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산업화 이전과 대비해 지구의 평균온도 상승 폭을 1.5℃ 이내로 제한한다는 파리기후변화협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기획됐다.
캠페인은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CDP), 유엔글로벌콤팩트(UNGC) 등 국제기구들이 연합해 조직한 'SBTi(Science Based Targets initiative, 과학기반 감축 목표 이니셔티브)'가 주도한다.
현재 약 700개 글로벌 기업이 참여하고 있으며, 국내기업 중에서는 LG전자가 처음이다.
LG전자는 캠페인 참여 선언에 이어 SBTi에도 가입했다. 과학적인 근거에 기반해 SBTi로부터 탄소배출 저감 목표를 검증받을 예정이다.
LG전자는 앞서 발표한 '탄소중립 2030'을 달성하기 위해 제품 생산단계에서 발생하는 직접 온실가스 배출(Scope 1)과 간접 온실가스 배출(Scope 2)의 총량을 2030년까지 2017년 대비 50% 감축할 계획이다.
아울러 이번 캠페인에 참여하고 SBTi에 가입하며 제품 사용단계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 배출(Scope 3)까지 줄이는 것을 새 목표로 세웠다.
LG전자 품질경영센터장 김준호 부사장은 "미래세대를 위해 탄소중립과 순환경제를 실현해야 한다"며 "LG전자의 혁신적인 기술과 뛰어난 역량을 활용해 지속해서 친환경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함으로써 고객가치를 한층 더 끌어올리겠다"고 말했다.
kcs@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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