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고른 브랜드까지 분석"…BC카드, 이마트24·닐슨과 협업

입력 2021-08-11 09:23   수정 2021-08-11 09:49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소비자 고른 브랜드까지 분석"…BC카드, 이마트24·닐슨과 협업



(서울=연합뉴스) 하채림 기자 = BC카드는 이마트24, 닐슨컴퍼니코리아와 소비, 판매, 상품분류 데이터를 결합한 신규 비즈니스 모델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3사는 기존의 금융과 유통 데이터 결합에서 더 나아가 상품분류 데이터를 추가해 초(超)개인화 시대의 기업 수요에 부응하는 기업별 맞춤 데이터를 제공하기로 했다.
예를 들어 기존 금융·유통 데이터 결합으로는 제조사가 상품의 편의점별 판매량과 점유율 정도만 알 수 있다면, 상품분류 데이터 결합을 통해 가명 처리된 고객의 상품 선택까지 파악할 수 있다.
변형균 BC카드 AI빅데이터 본부장(상무)은 "기업은 가명처리된 결합 정보로 지역별, 연령별, 시간대별로 세분화한 상품 판매 전략을 수립할 수 있을 것"이라며 "기업이 빅데이터를 마케팅 전략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tre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