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개장터, 관심 브랜드 상품 모아보는 '팔로우' 기능 제공

입력 2021-09-01 10:04  

번개장터, 관심 브랜드 상품 모아보는 '팔로우' 기능 제공



(서울=연합뉴스) 장우리 기자 = 중고거래 플랫폼 번개장터는 이용자가 선호하는 브랜드를 중심으로 상품을 살펴볼 수 있도록 앱을 전면 개편했다고 1일 밝혔다.
이용자는 패션잡화·디지털·가구 등 거래가 활발한 카테고리의 900여개 브랜드 중 선호하는 것을 20개 이내로 팔로우하고, 메인 화면의 '브랜드 팔로우' 기능을 통해 관심 브랜드의 새 게시물을 모아볼 수 있다.
이를 위해 번개장터는 하루에 업로드되는 약 9만 개의 상품을 분석해 브랜드 단위로 자동 분류하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번개장터는 이용자가 중고 상품을 선택할 때 브랜드의 영향력이 나날이 커지고 있다는 것에 주목해 앱을 개편했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번개장터 검색 트렌드에 따르면 상위 검색어 50개 중 브랜드명이 28개로 주류를 차지했다.
정용준 최고제품책임자(CPO)는 "이번 앱 개편으로 이용자가 자신의 취향을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는 '취향 기반 중고거래 서비스'로서의 입지를 다지겠다"고 밝혔다.
iroowj@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