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황희경 기자 = 롯데홈쇼핑은 자체 개발한 가상 모델 '루시'를 '가상 쇼호스트'로 발전시키는 등 메타버스 사업을 확대한다고 1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지난해 9월 자체 전문 인력을 통해 실제 촬영한 이미지에 가상의 얼굴을 합성하는 방식으로 '루시'를 개발했다.
루시는 올해 2월부터 소셜미디어(SNS)에서 활동하며 현재 2만1천명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다.
롯데홈쇼핑은 루시에 인공지능 기반 음성 표현 기술을 적용하는 등 실제 인간과 비슷한 수준으로 고도화해 가상 상담원과 가상 쇼호스트 등으로 활동 영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롯데홈쇼핑은 이를 위해 최근 디지털 콘텐츠 제작사인 넥스트엔터테인먼트월드, 시각 특수효과 기업 엔진비주얼웨이브, 카이스트와 메타휴먼 개발 협약을 맺었다.
진호 롯데홈쇼핑 디지털사업부문장은 "증강현실, 가상현실에서 나아가 첨단 기술을 기반으로 한 메타버스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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