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 머드맥스' 등 한국관광 홍보영상 1억뷰 돌파

입력 2021-09-24 10:39   수정 2021-09-24 17:16

'서산 머드맥스' 등 한국관광 홍보영상 1억뷰 돌파




(서울=연합뉴스) 박상돈 기자 = 한국관광공사의 한국관광 홍보영상 '필 더 리듬 오브 코리아(Feel the Rhythm of Korea) 시즌 2'가 유튜브 조회 수 1억 뷰를 돌파했다.
24일 유튜브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 30분 현재 필 더 리듬 오브 코리아 동영상 8편의 조회 수가 1억595만 뷰에 달했다.
관광공사는 지난 3일 오후 공식 유튜브 계정을 통해 K-힙합과 민요를 가미한 홍보영상 8편을 공개했다.
영상은 K-힙합과 민요 후렴구가 어우러진 도시별 음원으로 구성돼 있다.
서울1(사랑가), 서울2(아리랑), 대구(쾌지나칭칭나네), 순천(새타령), 서산(머드맥스), 부산&통영(뱃노래), 경주&안동(강강술래), 양양&강릉(늴리리야) 등이다. 특히 갯벌에서 경운기들이 한꺼번에 질주하는 모습이 담긴 '서산 머드맥스' 편은 공개 초반 가장 큰 인기를 끌었다.


'머드맥스''강강술래' 보고 또 보고…한국 홍보영상 1억뷰 돌파 / 연합뉴스 (Yonhapnews)
서산 오리지갯벌과 해미읍성, 간월암, 유기방가옥 등에서 촬영된 1분 24초 분량의 동영상은 한 남성이 경운기 시동을 거는 것을 시작으로 마을 주민들이 경운기 수십 대를 끌고 나와 갯벌에서 함께 내달리는 장면으로 이어진다. 이 영상은 할리우드 영화 '매드맥스-분노의 도로'를 패러디한 것이다.
조회 수는 1천644만 뷰로 가장 많고 뒤이어 강강술래가 1천387만 뷰, 아리랑1천304만 뷰 등 순이다.
앞서 지난해 '필 더 리듬 오브 코리아 시즌1' 홍보영상은 국악과 중독성 강한 춤사위가 어우러져 재미있고 독특하다는 평가를 받으며 국내외에서 '범 내려온다' 신드롬을 불러일으켰다.
kak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