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스비, 전기요금 알려줘'…한전, AI 음성인식 서비스 개시

입력 2021-10-06 1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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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스비, 전기요금 알려줘'…한전, AI 음성인식 서비스 개시



(서울=연합뉴스) 조재영 기자 = 한국전력[015760]은 6일 AI(인공지능) 음성인식을 통한 고객 안내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빅스비가 탑재된 갤럭시 스마트폰 이용자들은 빅스비를 통해 '한전에서 전기요금 알려줘' 등의 정보를 물어보면 음성으로 관련 내용을 안내받을 수 있다.
고객 정보와 전기요금 조회, 신용카드 납부, 이사 요금 정산·납부, 명의변경 신청, 전기고장 신고, 고객센터 연결, 가까운 사업소 관련 정보도 음성으로 서비스받을 수 있다.
다만 고객 번호 및 전기요금 등 개인정보 사항이나 민원업무는 한전 사이버 지점의 로그인 절차가 필요하다.
한전 관계자는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음성으로 전력 정보를 조회하거나 직접 민원 신청을 할 수 있어 사업소 방문이나 고객센터 전화 연결 등의 고객 불편이 줄어들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fusionjc@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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