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황희경 기자 = 신세계그룹은 이달 30∼31일 18개 계열사가 참여하는 할인 행사인 '대한민국 쓱데이'를 연다고 12일 밝혔다.
쓱데이는 1년에 한 번 신세계그룹이 온·오프라인에서 여는 대규모 할인 행사다.
2019년 처음 시작해 올해가 세 번째다.
2019년에는 4천억원, 지난해에는 6천400억원 매출을 각각 기록했다.
본행사에 앞서 이달 25∼29일에는 사전 행사를 진행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온라인 위주의 사전 행사를 지난해보다 강화하고 오프라인 매장 방문 고객을 분산하기 위해 본 행사를 이틀간 진행한다.
올해 인수한 온라인 패션 편집숍 W컨셉이 참여하면서 지난해보다 참여사가 1곳 늘었다.
또 SSG닷컴과 에스아이(SI)빌리지, 신세계TV쇼핑, 굳닷컴(신세계까사) 등 온라인 플랫폼의 비중을 50%까지 늘렸다.
신세계그룹은 "올해 행사는 그룹 내 계열사들이 소비자들에게 더 큰 혜택을 주기 위해 서로 경쟁한다는 의미에서 '신세계가 신세계와 경쟁하는 날'을 주요 주제로 정했다"고 설명했다.
신세계그룹은 이날 온라인과 TV에서 행사 예고 영상을 공개하며 쓱데이 홍보를 시작했다.
이달 18일에는 광고 영상 본편과 계열사간 할인 경쟁을 콘셉트로 한 온라인 광고 10여편을 동시에 공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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