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일본 만두 시장 공략…제품명 '교자→만두' 변경

입력 2021-11-07 09:59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CJ제일제당, 일본 만두 시장 공략…제품명 '교자→만두' 변경



(서울=연합뉴스) 박상돈 기자 = CJ제일제당[097950]이 일본에서 판매하는 만두 제품명을 '교자'에서 '만두'로 바꾸고 일본 만두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CJ제일제당은 일본에서 판매 중인 만두 6종의 제품명을 교자에서 만두로 변경하고 음용 식초인 '미초'의 열풍을 잇는 대형 제품으로 육성하겠다고 7일 밝혔다.
이에 따라 '비비고 왕교자'는 '비비고 왕만두'로 명칭이 변경되고 '비비고 물교자'는 '비비고 물만두'로 바뀐다.
제품 포장지에는 일본어·영어와 함께 한글로도 제품명이 병기돼 일본 소비자들이 '한국식 만두'에 대해 더욱 정확히 인지할 수 있게 할 계획이다.
CJ제일제당은 "그동안 일본 시장 상황을 고려한 전략적인 접근으로 올해 상반기 비비고 만두 매출은 지난해 동기보다 2배 성장했다"며 "이 여세를 몰아 일본 시장에서 만두에 대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도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CJ제일제당은 지난달 15일부터는 비비고 왕만두를 중심으로 '만두하다 캠페인'을 진행하며 홍보에 나섰고, TV 광고와 디지털 콘텐츠에서는 비비고 모델 배우 박서준을 앞세워 만두의 장점을 소개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내년 1월 16일까지는 도쿄 시부야에 있는 '시부야109' 쇼핑몰에서 '비비고 팝업 스토어'를 운영하고 배달 서비스에도 나설 방침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흑초 중심의 일본 음용 식초 시장에 미초 열풍을 가져온 것처럼 일본 소비자들에게 한국식 만두의 매력을 알리고 '비비고 만두' 열풍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kak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