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험생 쇼핑 수요 잡아라"…유통업계, 수능 마케팅

입력 2021-11-17 10:35  

"수험생 쇼핑 수요 잡아라"…유통업계, 수능 마케팅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유통업계가 대학수학능력시험(18일)을 치른 수험생 고객을 잡기 위한 다양한 할인 행사를 연다.
현대백화점[069960]은 미아점에서 18일까지 '수험생 건강 케어 프로모션'을 열고 GNC·솔가 등의 건강기능 식품 50종을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고 17일 밝혔다.
목동점에서는 21일까지 H포인트 회원을 대상으로 식당가 11개 매장에서 7만원 이상 결제하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플러스포인트 쿠폰 7천원을 제공한다.
신촌점에서는 28일까지 수험표를 지참한 고객에게 컨버스, 널디, 푸마, 닥터마틴 등 10여개 브랜드 제품을 최대 30% 할인한다. 또 지하 2층 사은 데스크에서 수험표를 제시하면 유플렉스 11층 식당가에서 사용할 수 있는 3천원 쿠폰을 증정한다.
더현대닷컴에서는 18일까지 '수능 응원 선물 기획전'을 열고 핸드크림과 목도리, 의류, 잡화 등을 할인한다.
신세계백화점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경품 이벤트 등을 통해 수험생 쇼핑 수요 선점에 나선다.
19일부터 내달 5일까지 신세계백화점 모바일 앱에서는 추첨을 통해 신세계[004170] 자체 캐릭터 '푸빌라' 이모티콘과 패션 장르 7% 할인권, 멤버스바 커피 이용권, 식음료 5천원 할인권 등을 제공한다.
내달 11일까지 본점 외관 사진을 특정 해시태그(#magicalholiday #매지컬홀리데이 #신세계백화점)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30명에게 무드등을 증정한다.
롯데백화점은 19일부터 내달 5일까지 수험표를 지참하면 패션 브랜드 상품을 20% 할인해주는 '수능 PASS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편의점 GS25에서는 공식 인스타그램에 수험표를 인증한 고객 2천500명에게 비타500 음료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연다.
편의점 CU는 소고기고추장 삼각김밥 등 일부 간편식품의 포장에 '수능만점! 합격기원!'이라는 문구를 추가해 판매한다.
맴버십 앱 '포켓CU'에서는 피로회복에 좋은 '우루샷' 선물세트를 정상가보다 28% 할인한다.
또 23일까지 CU 공식 인스타그램에 수험생 응원 메시지를 남기면 CU모바일 상품권 5천원권을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11번가는 21일까지 수험생을 위한 선물을 모아 할인하는 기획전을 연다.
행사 기간 최대 2만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는 5% 할인 쿠폰을 5장씩 발급한다.
G마켓은 30일까지 수능을 마친 학생들을 위해 갤럭시탭을 할인한다. G마켓 회원에게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삼성카드[029780] 스마일 페이를 사용하면 추가 할인도 받을 수 있다.
eshiny@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