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김유아 기자 =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업비트의 운영사인 두나무가 대체불가토큰(NFT) 거래 플랫폼인 '업비트 NFT' 서비스를 시범적으로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업비트 NFT 베타는 NFT를 경매에 부치는 '드롭스'(Drops)와 소장 NFT를 회원끼리 거래하는 '마켓플레이스(Marketplace)'로 구성된다.
드롭스에서는 창작자들이 발행한 NFT를 경매를 통해 낙찰받을 수 있다. 유명 작가 장콸의 미술작품 NFT를 시작으로 스포츠, 방송, 패션, 게임 일러스트 등 영역의 NFT를 만날 수 있을 예정이다.
마켓플레이스에서는 드롭스에서 낙찰받았거나 업비트의 에어드롭 행사를 통해 수집한 NFT를 거래할 수 있다. 거래 수수료 일부는 창작자에게 배분된다.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업비트에서 고객확인(KYC)을 완료해야 한다. 업비트 웹사이트 상단의 'NFT' 메뉴를 선택하면 '업비트 NFT'로 연결된다. 모바일 서비스도 곧 시작할 예정이다.
두나무 측은 "NFT는 크리에이터 경제를 더욱 활성화하는 원동력으로 디지털 시대의 중요한 키워드가 됐다"며 "안전하고 편리한 NFT 거래 경험을 제공하고 생태계 확장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kua@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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